본문 바로가기
재밌는 인기 영화

슈퍼배드 3, 행복한 웃음을 전달해 주는 가족 영화

by 타이탄 마인드 2023. 1. 30.
반응형

본 포스터의 저작권은 "슈퍼배드 3"에게 있으며, 출처는 TMDB 입니다.

영화 시작에 앞서,

슈퍼배드 3은 북미 역사상 가장 많은 영화관 4529개의 영화관에서 개봉한 영화입니다. 기존의 기록은 이클립스의 4468 개관이었다고 합니다. 그리고 슈퍼배드 3은 북미, 영국, 프랑스, 독일, 중국, 일본에서 모두 박스오피스 1위를 차지했습니다. 독일에서는 슈퍼배드 3 때문에 스파이더맨: 홈커밍이 1위를 하지 못 하기도 했습니다. 슈퍼배드 3은 전 작품을 보지 않아도 쉽게 이해할 수 있습니다. 물론 전 작품들을 봤다면 이야기가 더욱 재미있게 다가올 수 있겠습니다. 하지만 슈퍼배드 3은 전 작품들을 감상하지 않았더라도 쉽게 적응할 수 있는 영화입니다. 이제 본격적으로 영화 리뷰 시작하도록 하겠습니다.

 

슈퍼배드 3: 리뷰

슈퍼배드 3은 시작부터 경쾌하게 시작됩니다. 이번에 등장한 악당 브랫은 80년대 인기 있던 아역 배우였습니다. 그런데 나이가 먹으면서 더 이상 귀여운 악당 역할을 할 수 없게 되었습니다. 장난감도 팔리지 않게 되었으며 tv 쇼는 없어졌습니다. 하지만 브랫은 계속해서 자신의 역할에 집착하다가 스스로 진짜 악당이라고 믿어버린 인물입니다. 영화의 이야기는 순식간에 진행되었습니다. 악당 브랫의 목적은 큰 다이아몬드를 원하고 있습니다. 브랫은 큰 다이아몬드를 이용하여 레이저를 발사하여 할리우드를 박살 내 버립니다. 브랫은 신나는 마이클 잭슨 음악을 배경으로 흥겨운 도둑질을 합니다. 그리고 이런 브랫을 막기 위해서 그루가 출동합니다. 그루와 아내 루시 그리고 미니언들이 활약하기 시작합니다. 다이아몬드를 탈취하는 것은 성공했지만 브랫을 놓친 그루는 직장에서 해고를 당하게 됩니다. 슈퍼배드 3의 액션과 빠른 스토리 흐름은 완벽에 가깝게 구성된 하나의 예술 작품입니다. 인물들의 표정과 연출 장면 그리고 구성 등 모든 것이 가득하게 표현되어 있습니다. 그래서 눈이 어지러울 정도로 빠르게 흘러가는 화면에서 만족스러운 경험을 얻을 수 있게 됩니다.

 

슈퍼배드 3에서 그루는 아직 어설픈 가장입니다. 루시 역시 아직은 아이들을 보살피기 어려운 초보 엄마입니다. 그리고 그들에게는 눈에 넣어도 아프지 않은 세상 무엇보다도 소중한 아이들이 있습니다. 그루와 루시는 작품에서 아이들의 눈치를 보며 아이들의 순수한 마음에 상처를 입을까 봐 조심스러운 모습을 보여주었는데 개인적으로 뭉클할 정도로 감동적이었습니다. 우리들의 악당 그루가 이제는 완전히 딸바보가 되었습니다. 그리고 딸들을 바라보는 그루와 루시의 눈에서 사랑이 뚝뚝 떨어집니다. 슈퍼배드 3의 진정한 주인공은 루시입니다. 영화에서 어머니가 어떤 존재인지 자세하게 알 수 있습니다. 루시는 아이들을 구하기 위해서는 어떤 역경이 생겨도 이겨낼 수 있는 어머니입니다. 영화의 주인공이자 슈퍼배드 3의 주제를 가장 명확하게 전달하고 있는 사람이 바로 루시였습니다.

 

감상평

슈퍼배드 3을 보는 것은 행복한 경험입니다. 영화를 보는 사람들의 얼굴에는 웃음이 가득했습니다. 그만큼 사람들이 영화를 보면서 행복을 느꼈다고 생각합니다. 하지만 개인적으로 아쉬웠던 부분이 있었습니다. 과거의 이야기에서 더욱 발전하지 못한 부분이 아쉬웠습니다. 새로운 이야기와 새로운 전개에 집중하기보다는 슈퍼배드 시리즈의 세계에 안주하는 느낌이 들었습니다. 영화의 이야기가 좋지 않았다고 말하는 것이 아닙니다. 여전히 좋은 이야기이며 아름다운 구성을 가진 영화였습니다. 하지만 부족한 부분이 많았습니다. 개인적으로 다양한 갈등을 가져와야 할 것 같습니다. 그리고 새로운 이야기를 가져와야 할 것 같습니다. 슈퍼배드 3에서 악당 그루는 이제 과거의 그루처럼 매력적으로 다가오지 않았습니다. 이야기가 늘어질 때마다 미니언들이 나타나서 귀여움을 보여주었습니다.

 

그러면 다시 흥겨움을 회복하고 잠시 가족 이야기가 나오다가 다시 지루한 그루의 이야기가 나오면 미니언들이 루즈해지는 부분을 없애기 위해서 등장하는 방식이었습니다. 이런 방식으로 영화가 루즈해지면 미니언들이 등장해서 춤을 추고 놀게 됩니다. 하지만 개인적으로 이런 방식으로 미니언들이 루즈함을 없애기 위해서 무리하게 이용되는 부분에 대해서 미니언 캐릭터들을 소모해서는 안된다고 생각합니다. 미니언들은 미니언즈에서 충분히 보여주면 됩니다. 슈퍼배드 3 영화의 핵심은 악당 스토리의 영화이기 때문에 이와 관련된 스토리로 구성되어 루즈한 부분들을 해결해야 한다고 생각합니다. 개인적으로 앞으로 등장하는 슈퍼배드 시리즈는 핵심이 많이 강조되었으면 합니다. 그럼에도 불구하고 슈퍼배드 3은 좋았다는 것은 사실입니다. 슈퍼배드를 감상하면서 시작부터 끝까지 웃음과 행복을 느끼며 감상했던 영화였습니다. 시간이 지나고 다시 봐도 귀여운 미니언들과 흥미로운 스토리 덕분에 즐겁고 행복하게 감상했습니다.

이상, 리뷰 마무리 하도록 하겠습니다. 슈퍼배드 3에 대한 저의 평점은 10점 만점에 8점입니다.

반응형

댓글